4·10 총선에서 서울 강북구을에 공천을 받은 조수진 변호사가 22일 후보직을 자진 사퇴했다.
4·10 총선에서 서울 강북구을에 공천을 받은 조수진 변호사가 22일 후보직을 자진 사퇴했다.

[세계뉴스통신/송대한 기자] 4·10 총선에서 서울 강북구을에 공천을 받은 조수진 변호사가 22일 후보직을 자진 사퇴했다.

과거 '성폭행 가해자 적극 변론' 및 2차 가해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선거 악영향을 우려해 자진 사퇴한 것으로 풀이된다.

조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변호사로서 언제나 의뢰인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국회의원이 되면 똑같은 자세로 오로지 강북구 주민과 국민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조 변호사는 "그러나 (제 각오가) 국민께서 바라는 눈높이와 달랐던 것 같다"며 "제가 완주한다면 선거 기간에 이 논란은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짧은 시간 유례없는 압도적 지지로 성원해 주셨던 당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당에 대한 공격을 멈추고 반드시 총선에 승리해 달라"고 덧붙였다.

조 변호사는 경선에서 박 의원을 이긴 뒤로 성폭력 피의자를 변호한 이력이 확인돼 논란의 중심에 섰다.

조 변호사가 후보직 사퇴를 선언하면서 민주당은 후보 등록 마감일인 이날 안으로 새로운 후보를 공천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