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뉴스통신/=xinhua 기자] 에버랜드가 한국에서 태어난 쌍둥이 아기 판다의 이름이 '루이바오(睿寶)'와 '후이바오(輝寶)'로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쌍둥이 판다는 이날 관람객에게 처음으로 공개됐다.

한국에서 태어난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睿寶)'와 '후이바오(輝寶)'가 12일 경기도 용인시에서 관람객에게 처음 공개됐다. (사진/신화통신)

쌍둥이 판다의 이름은 온라인 공모 이벤트 1차 선별과 두 차례의 투표를 거쳐 2만여 명이 공모한 4만여 개의 이름 중에 선정됐다. 50만 명이 넘는 중국과 한국 국민이 가장 선호한 이름은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였다.

한국 네티즌은 소셜네트워크(SNS) 댓글을 통해 '이름처럼 슬기롭고 빛나는 아가들이 되길 바란다' '예쁜 이름이 지어지기까지 건강하게 키워준 사육사·수의사들 모두 감사드린다' '많은 사람에게 정감있게 불리고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는 이름이길 바란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12일 경기도 용인시에서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왼쪽)과 '후이바오'가 직원들의 품에 안긴 채 공개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지난 7월 7일 출생한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는 오는 15일 생후 100일을 맞이한다. 쌍둥이 판다는 에버랜드가 12일 개최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관람객에게 처음으로 공개됐다. 에버랜드는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몸무게가 각각 5.4㎏, 5.8㎏이라며 생후 6개월 뒤 방문객과 만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