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백봉초,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 자녀육성 방법 교육'.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SNT 세계뉴스통신
▲괴산 백봉초,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 자녀육성 방법 교육".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충북괴산=이상탁 기자충북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교장 신복호)는 29일(수)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교육 전문가인 충청북도청소년진흥원청소년성문화센터 김남희센터장을 초청해 실시한 이번 연수는 ‘우리 아이 성 가치관 어떻게 정립해 줄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남희센터장은 우리 사회에 만연돼 있는 성차별에 대해 광고와 드라마 등을 사례로 들면서 문제의식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 또 자녀가 성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거나 궁금해 할 때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과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맺는 관계의 기술 및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성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려주었다.

신복호 교장은 “성 관련 교육은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지 늘 어렵고 접근하기 쉽지 않은 문제이나 아이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 정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면서 “학부모님들이 오늘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가치관을 지닌 자녀 육성 방법을 조금이라도 익혔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문희 학부모회 회장은 “아이에게 성에 대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어깨가 무거워 진다”며 “가정에서부터 성차별을 없애고 건강한 성의식을 지닐 수 있도록 부모가 먼저 솔선수범해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