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가 4일 2022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특수용접을 기반한 로봇 용접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가 4일 2022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특수용접을 기반한 로봇 용접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뉴스통신/=김종진 기자]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는 4일 산학협력관 1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특수용접을 기반한 로봇 용접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은 구직자의 일자리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천시를 포함한 인근 수도권 지역에 용접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로 우수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 2월 10일부터 5월 4일까지 총 58일, 460시간동안 4차 산업동향과 스마트공장 개론, 취업을 위한 직업기초소양과목과 CO₂, 가스텅스텐아크, 로봇용접 실습 과정을 통해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13명의 교육생은 전원 수료했으며, 수료생들은 용접기술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으로 취업할 예정이다.

조성모 수료생 대표는 "열정적인 교수님의 지도하에 용접 기술을 배워나가면서 실력이 향상됨에 따라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고 재도약의 희망을 갖게 됐다"며 관계기관 및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박귀열 산학협력단장은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취업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관계자는 "현재 용접, 금형, 기계, 정보통신분야로 중소기업재직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도 '특수용접을 기반한 로봇 용접 양성과정'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