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본격 시행을 위한 세부 운영사항 협의

2022대전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 조직위원회는 대전을 방문한 UCLG 세계사무국 실사단과 총회 운영을 위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2022대전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 조직위원회는 대전을 방문한 UCLG 세계사무국 실사단과 총회 운영을 위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세계뉴스통신/=고일용 기자]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조직위원회(사무총장 정재근)는 대전을 방문한 UCLG 세계사무국 실사단(에밀리아 사이즈 사무총장 등 7명)과 총회 운영을 위한 실무회의를 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사단은 방문 첫날인 3일부터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 주요 호텔 등을 답사하여 총회기간 해외 참가자들을 위한 편의사항을 점검했다.  

또한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행사일정, 회의장 조성 및 총회 지원, 대전 주도행사(개·폐막식, 대전트랙, 스마트전시회, 세계시민축제 ) 등 총회 전반에 대한 실무회의를 진행했다.

실무회의에는 실사단, UCLG조직위원회, 국제회의 전문 대행사(이즈피엠피) 등 3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과학도시 대전만의 특색 있는 총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조직위 관계자는 작년 7월 조직위 출범후 코로나19로 정기적인 영상회의로만 총회 준비를 진행해 왔다며, 이번 첫 대면 회의를 계기로 행사 준비가 속도감 있게 진행될 것이라고 자신감 있게 말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정재근 사무총장은 “총회기간 세계도시에서 많은 회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대전을 알릴 수 있도록 세계사무국이 해외도시 초청 및 대전대회 홍보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실사단 방문 2일차인 5일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을 방문하고, 3일차인 6일에는 허 시장과 함께 세계평화의 염원을 위해 판문점을 견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