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포스터
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포스터

[세계뉴스통신/=김종진 기자]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대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전문 전시회 '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이 오는 23~25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세계 전시산업 분야 최고 권위 국제기구인 국제전시협회(UFI)의 국제인증을 받은 인천 최초의 전시회로, 제13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제10회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 제4회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 총 3개 전시회가 동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애경케미칼, 엔알텍 등 지난해 보다 15% 증가한 143개 기업이 참가해 케미칼 원료, 코팅, 표면처리, 화학 실험장비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수출상담회, 채용상담회 등 비즈니스 상담회와 전문 컨퍼런스도 동시 개최되어 참가기업들의 수출 판로 개척 및 최신 트렌드 정보제공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전시회와 더불어 온라인 전시회가 동시 운영된다.

온라인 전시회에서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기업·제품 소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문의 기능을 통해 바이어-셀러 간 비대면 소통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전시회의 경우 오프라인 전시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참가기업-바이어간 O2O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지속 운영될 예정으로, 참가기업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 인도 등 약 19개국 60개사의 바이어를 초청한 KOTRA 공동주관 온라인 수출상담회도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바이어와 참가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한 사전 매칭 실시, 화상상담 시스템 및 통역 지원 등을 통해 효율적인 상담회를 진행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공동 주관하는 뿌리산업 채용상담회가  25일 개최되어 구인-구직자간 현장 채용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이력서 사진촬영, VR 모의면접 체험을 지원하는 등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ESG경영 선제 대응 및 친환경 표면처리 기술 정보, 중대재해법 대응 등을 파악할 수 있는 '표면기술교류회', 유럽·미주 지역의 바이오플라스틱 산업 동향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바이오·화학산업분야 기술규제 대응 설명회' 등 다양한 전문 세미나를 통해 참가기업들에게 최신 산업 트렌드를 제공하고 경쟁력 제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재균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장은 "올해 역시 온·오프라인 전시회 병행 개최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효과 극대화 및 세일즈 확대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특히 ESG 경영, 중대재해법 등 산업의 중요 트렌드 관련 전문 세미나들을 준비해 산업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전문성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시회 사무국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