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과 충주에서 102명의 작가 500여점 출품...

[세계뉴스통신/충북 충주=문병철 기자] ㈜‘미하라’는 올해로 3회째 '예술하라- 예술편의점'을 개최한다. 이번 장터에서는 2020년 트렌드 키워드인 '편리미엄'을 ‘예술하라-예술편의점’의 키워드로 했다.

<2020 예술하라-예술편의점>은 서울과 충주에서 개최된다.

현대인의 편리함이 소비기준인 편리함에 맞춘 예술편의점으로 장터 기간 내 코로나 19로 인해 장터에 나오지 못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미하라’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www.arthara.com)을 개설을 했다.

관객과 고객들은 집에서 홈페이지를 통하여 <Online-VR전시>로 미술 감상은 물론 작품을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구매자에게 한층 더 다가가고자 한다.

이번 온라인 쇼핑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블랙위켄드데이>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여 저렴하게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맛을 더하기도 했다.

이번 온라인 확장으로 ‘예술하라’는 충주 전시 외에도 전국으로 예술쇼핑이 확장될 수 있다.

이번 장터는 온 라인 오프라인 함께 개최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전시 이외에 작가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예술하라’의 하이라이트로 평가되는 '작가피칭'과 ‘선 후배 작가인터뷰’ 주말브런치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특히 전시감독(홍성미)은 젊은 작가들에게는 힘을 실어주고 미술애호가들에게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중견작가 문은희, 김선두 등 10여명의 작가를 초대 하며 그들의 작품들을 같이 선보인다고 했다.

한편 전시 관람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10명이내로 체험프로그램인 경우 5명 이내 예약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예술하라’ 장터 충주 오프라인 전시는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는 충주 어울림시장 내 168아트스퀘어에서 개최된다, 온라인에서는 11월 08일까지 온라인 뷰잉룸과 아트마켓에서 판매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