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백봉초, '함께 해요, 성폭력 예방' 교육.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SNT 세계뉴스통신
▲괴산 백봉초, '함께 해요, 성폭력 예방' 교육.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충북괴산=이상탁 기자]충북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교장 신복호) 전교생은 11일(화) 성폭력 예방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성폭력 문제에 대한 이해와 예방법을 알려주고 건강한 성인지 및 성문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강의는 성교육 전문가인 충청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 이은혜 강사에 의해 진행됐다. 이 강사는 ‘함께해요 성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성폭력이 무엇이며 왜 심각한 문제인지 알려주었다. 또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상대방과의 경계를 지키고 말과 행동으로 상처주지 않도록 상대방을 존중하는 일이 중요함을 일깨워 주었다.

신복호 교장은 “인터넷과 같은 매체의 발달로 아이들이 일찍부터 건강하지 못한 성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고 잘못된 성인지로 또래 간 성폭력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성이 무엇인지 잘 인지하고 상호 존중하는 풍토 속에서 아름다운 사람으로 자라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지성(3년) 학생은 “피구 경기할 때 지켜야 할 선이 있는 것처럼 사람들도 누구나 자기만의 경계를 갖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다른 사람의 몸과 마음을 해치지 않도록 상대방과의 경계를 지키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