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관진 전 장관이 사이버사령부 활동내역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지시받은 사실을 인정했다며 분명한 사실관계를 밝혀 의혹이 남지 않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SNA 세계뉴스통신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관진 전 장관이 사이버사령부 활동내역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지시받은 사실을 인정했다며 분명한 사실관계를 밝혀 의혹이 남지 않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SNA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관진 전 국방부장관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사이버사령부를 운영했다고 검찰에 진술한 것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김관진 전 장관이 사이버사령부 활동내역에 대해 이 전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지시받은 사실을 인정했다"며 "분명한 사실관계를 밝혀 의혹이 남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다시는 파렴치한 정치공작과 범죄들이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제5정조위원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사이버사령부 인원채용 가이드라인과 불법 댓글 부대 운영 등 왜 이런 짓을 했는지, 다스는 누구 것인지 검찰이 물어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있다. ⓒSNA 세계뉴스통신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제5정조위원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사이버사령부 인원채용 가이드라인과 불법 댓글 부대 운영 등 왜 이런 짓을 했는지, 다스는 누구 것인지 검찰이 물어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있다. ⓒSNA 세계뉴스통신
한정애 정책위제5정조위원장은 "김관진 전 장관의 진술로써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조사는 불가피해졌다"면서 "도대체 왜 그런 짓을 하셨는지, 또한 다스는 누구 것인지 더불어 물어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현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사이버사령부 인원채용 가이드라인과 불법 댓글 부대 운영이 드러난 만큼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 조사는 불가피하다"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불법댓글 공작의 몸통이 포착된 만큼 수사당국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 다시는 군이 정치개입하며 헌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원에서 상납 받아 모은 수십억원의 돈을 합법적인 청와대를 특수활동비와 섞지 않고 비밀리에 별도의 금고에 보관했고 이 사실은 청와대 문고리 3인방과 박근혜 전 대통령만 알고 있었던 것으로 검찰수사 결과 확인돼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텃붙였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